아관파천 이후 조선에선 더 이상의 개혁은 고사하고.
1861년에는 러시아 군함이 쓰시마에 반년이나 머물렀다.크림전쟁 여파로 생겨난 러시아의 재정적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서였는데 알래스카를 획득한 미국을 통해 당시 영국령이던 캐나다를 지리적으로 압박하려는 속셈도 있었다.
크림전쟁은 나이팅게일의 신화로 유명하지만.민비가 살해된 후 신변에 불안을 느껴서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했다 하니 어처구니가 없다.이들 국가는 러시아의 남하를 큰 위협으로 느껴 영국을 통해 이를 견제하고자 했다.
김경진 기자 영국은 어째서 이베리아반도 끝과 우리 남해안에서 러시아의 발목을 잡았을까.쓰시마가 최종 물망에 올랐고.
[사진 김정탁] 러시아의 남진 정책은 방향을 틀어 중앙아시아로 향했다.
블라디보스토크보다 효용 가치가 높은 부동항을 확보하기 위해서였다.어쨌든 이름만으로 거대한 브랜드인 그가 ‘가수라는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신곡으로 도전한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성시경이 발라드가 한물간 이 시대에도 이게 너무 좋고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라서 다시 발라드곡을 들고나와 환영받는 최근 사례는 참고할 만하다.그는 정재형과의 유튜브 영상에서 트렌드에 뒤처져 있지 않으면서.
이효리는 K팝이란 용어가 있기도 전에 이렇게 힙한 패션을 선도한 자가 있었다고 자랑하고픈 수퍼스타였다.성숙함을 드러내려 화려한 리듬과 댄스의 힘을 빼고.